
권오중은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까지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활약한 배우였습니다. 코믹한 연기로 큰 사랑을 받으며, ‘순풍산부인과’, ‘LA 아리랑’ 같은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는데요.

하지만 배우로서의 전성기를 뒤로하고, 인생의 또 다른 무대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립니다. 1996년 6살 연상의 아내와 결혼한 그는 이듬해인 1997년 아들 혁준 군을 품에 안습니다.

어엿한 집안의 가장이 된 그는 이후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오던 중 2006년 최고의 인기작이었던 MBC 드라마 ‘환상의 커플’에서 주인공 장철수 역할의 제안을 받았으나 거절합니다. (최종적으론 오지호가 맡음)

다름 아니라 아들의 발달장애 진단과 희귀병 소식을 접한 뒤, 자신의 커리어보다는 가족과 아들에 집중하기로 결심한 것이었죠. 당시 ‘환상의 커플’은 남해에서 올 로케에서 촬영해야 했는데

지방 촬영으로 아들과 떨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없다고 판단했고, 이를 계기로 활동을 대폭 줄이며 가정에 헌신하기로 결정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안이 들어오는 여러 작품을 거절했으며, 라디오의 DJ 자리도 거절했다고 합니다.

권오중의 아들은 전 세계 15명, 국내에선 단 한 명만 진단받은 희귀병을 앓고 있습니다. 치료법조차 불확실한 병명을 접하고도, 그는 좌절 대신 가족과 함께 병을 극복하려는 의지를 다지며 아들을 위한 사회 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합니다.

개인적인 헌신을 넘어 권오중은 희귀 난치성질환연합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같은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자선음악회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에 노개런티로 참여하고 있기도 한데요.

그와 아내의 노력과 헌신 덕분에 아들 혁준 군은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무사히 졸업하며 성장할 수 있었으며, 권오중은 이를 바탕으로 여러 공식 행사와 개인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