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회 2023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
영예의 진선미 당선자들

지난 10월 10일 서울 강남수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67회 2023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 결과, 진’은 최채원, ‘선’에는 김지성·정규리, ‘미’에는 장다연·조수빈이 선정되었다.

영광의 ‘진’을 차지한 최채원(서울 진/21세)은 보스턴대 그래픽디자인과에 재학 중인 학생이며, OTT 플랫폼 미술감독 및 아티스트를 꿈꾸며 현재는 한국을 배경으로 한 할리우드 영화 ‘더 라스트 티켓’의 미술팀으로 합류했다고 한다.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한국 여성의 리더십을 보여주는 ‘한국 여성 리더’가 되고 싶다는 최채원. 방송과 모델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선’을 차지한 김지성(서울 미/26세)은 중앙대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했으며,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최종 순위 68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연습생 자체 투표에서 비주얼 5위로 선정되는 등 남다른 미모를 자랑했으며, 현재는 배우로 활동 중이다.

또 다른 ‘선’에는 인천대 패션산업학과를 졸업한 정규리(강원 진/25세)가 차지했다. 강원 진 당선자가 본선에서 최종 6인에 든 경우는 2009년 미스코리아 미를 차지한 이슬기 이후 최초라고.

‘미’에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졸업한 조수빈(경남 진/21세)과 영남대 영문학과 재학 중인 장다연(대구 진/21세)이 당선되었다.

미스코리아를 비롯한 여러 미인대회가 여성을 상품화한다는 논란이 있는 가운데 ‘미’에 선발된 장다연은 “다양한 안티 문화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나라 사회가 정말 성숙하고 민주화됐다는 이야기인 것 같아서 다양한 안티 문화에 좋은 호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진정한 안티는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게 아니라 좋은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다는 장다연, 서로 합의점을 맞춰나가면 다양한 안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