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나이로 30대에
접어드는 미녀 배우 8인
내년 6월 28일부터 기존에 사용하던 한국나이 대신 ‘만 나이’ 표기를 공식화한다고 한다. 공교롭게도 2023년 상반기동안 30대의 나이가 되는 1994년생 여배우들은 누가 있을까?
한소희
2020년대 최고의 미모를 자랑하는 여배우 중 하나로 손꼽히는 한소희. 11월 28일 생으로 지난해 생일을 기념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서 착용한 아이템들이 다이소에서 파는 1천원짜리 장난감 악세사리인 것이 알려지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2016년 배우로 첫 데뷔 후 매년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3년에는 박서준, 수현, 위하준과 함께 출연하는 ‘경성 크리처(넷플릭스)’를 통해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수지
어느덧 데뷔 10주년을 훌쩍 넘었지만 여전히 ‘국민 첫사랑’으로 불릴 정도로 맑고 투명한 미모를 자랑하는 수지. 10월 10일생으로 매년 자신의 생일을 맞이해 소아암을 비롯한 난치병 환아들을 위한 기부를 이어왔다.
2022년 출연한 ‘안나’에서 보여준 연기 변신으로 호평을 받은 수지는 2023년 ‘이두나!(넷플릭스)’를 통해 본업이었던 아이돌 멤버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라 팬들의 반가움을 사고 있다.
박지현
최근 방영된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재벌가 장손 진성준(김남희)와 결혼한 현성일보의 장녀 모현민을 연기, 빼어난 미모와 함께 도도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인기가 치솟는 중인 박지현은 11월 26일생.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박지현은 올 여름 송승헌, 조여정 등의 배우들과 함께한 콜롬비아의 인기 영화 리메이크작인 ‘히든 페이스’의 촬영을 마쳤으며 2023년 개봉을 앞두고 있다.
크리스탈-정수정
특유의 차가운 이미지로 냉미녀의 정석으로 불리고 있는 크리스탈-정수정. 10월 24일 생으로 앞서 소개한 동갑내기 배우들 중 가장 빠른 연도인 2009년 데뷔해 내년이면 어느덧 데뷔 15년차.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오가며 배우로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정수정. 내년 개봉 예정인 김지운 감독의 ‘거미집’에서 송강호, 임수정 등의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췄으며 이는 정수정의 첫 상업영화이기도 하다.
이선빈
1월 7일 생으로 소위 말하는 빠른 년생인 이선빈. ‘러블리즈’의 이미주가 같은 1994년 생이라 말을 놓자고 하자 빠른 년생이라 족보가 꼬일 수 있다고 걱정하더니 이내 다른 친구들끼리 안 만나면 된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빼어난 미모에 연기뿐 아니라 노래, 춤, 예능감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멀티 엔터테이너 이선빈. 최근 큰 사랑받은 ‘술꾼 도시 여자들 2’로 다시 돌아와 팬들의 반가움을 사고 있으며 ‘미션 파서블’의 후속작인 ‘미션 투 파서블’을 확정했다.
서은수
3월 2일 생인 서은수는 2022년 올 해 두편의 영화 ‘킹메이커’와 ‘마녀 2’에 출연, 부산 출신의 선거운동원 ‘수연’과 강화인간 군인 ‘조현’ 두 상반된 캐릭터를 훌륭하게 연기해내며 호평 받았다.
현재 방영중인 동명의 웹툰 원작의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에서 AI보다 더 AI같은 미스테리한 비서 ‘정세연’ 역할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고원희
17세의 최연소의 나이로 아시아나 모델 8대 광고 모델로 발탁된 고원희. 9월 12일 생으로 2013년 19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사극인 ‘궁중잔혹사 꽃들의 전쟁’에서 괴물같은 사극 연기를 펼치며 주목 받았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해온 고원희는 지난 10월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으며, 2023년 공개예정인 ‘연애대전’과 ‘킹더랜드’ 등의 작품으로 결혼 후에도 꾸준한 연기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혜리
2015년 ‘응답하라 1988’의 주인공 ‘성덕선’을 연기하며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혜리. 6월 9일 생으로 배우로서 매년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자신과 마찬가지로 아이돌로 데뷔후 배우로 활동하는 정수정과는 절친이 되기도 했다.
특히나 예능에서 자신만의 털털하고 당당한 매력을 가감없이 보이며 ‘파워 연예인’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한 혜리. 어느덧 예능 출연을 안한지 2년이 다 되어 가는데, 배우활동도 좋지만 팬들은 내년에는 예능에도 좀 출연해주길 내심 기다리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