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재석이 예쁜 외모에 감탄하며 ‘리플 전지현’이라고 극찬한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이주명인데요.

이주명은 뚜렷한 존재감으로 첫 주연작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때부터 주목받았습니다. 전교 1등 반장이지만 가슴 속에 반항심이 가득 찬 잔다르크 ‘지승완’ 역을 맡아 찰떡소화했죠.

데뷔는 2016년 PREP 뮤직비디오 ‘Who’s Got You Singing Again’입니다. 데뷔 초에는 양다일 ‘떠나지마’, 로꼬 ‘Summer Go Loco’, 자이언티 ‘눈’, 블락비 ‘떠나지마요’ 등 뮤비 출연이 많았는데요.
승무원 꿈꾸다가 배우의 길 걸어
다양한 삶 살고 싶어서

173cm 우월한 피지컬로 모델 일을 하던 중, 뮤비 촬영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연기 레슨을 받으며 배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고등학생 때는 승무원을 꿈꿔 항공과를 졸업했는데, 20대 중반에 인생의 방향이 바뀌었죠.

연기의 매력에 대해 이주명은 “다양한 삶을 살아볼 수 있다는 것”을 꼽았는데요. 30대에는 연기를 더 열심히 해서 더 다채로운 삶을 살아보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이주명은 예능 ‘식스센스3’에 출연했을 당시 유재석에게 “리틀 전지현”이라고 찬사를 받았는데요. 뚜렷한 이목구비에 큰 키, 청순한 비주얼이 더해져 국민MC를 감탄하게 했죠.

집에 돌아와 “너무 좋아!”라고 생각했다는 이주명은 자신도 안 닮은 것을 안다며 웃었습니다.
이상형이자 롤모델=조정석
첫 영화에서 함께해 설렘

이주명은 최근 영화 ‘파일럿’으로 스크린 진출, 활동 영역을 차근차근 넓혀가고 있습니다. 첫 영화 출연에 그녀는 “큰 스크린에 내가 나온다는 것에 기분이 이상하다. 얼떨떨하고 신기하고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죠.

특히 고등학생 때 메신저 프사로 해둔 이상형이자 롤모델인 조정석과 함께 연기하며 떨리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조정석은 천의 얼굴을 가졌다. 매 순간 놀랍고 설렌다”고 여전한 팬심을 드러냈습니다.
배우 김지석과 공개열애
띠동갑 커플, 연기 얘기로 친해져

“성격상 이상형을 만나도 먼저 연락처를 물어보지 못한다”는 내향인 이주명은 데뷔 8년 만에 12살 연상 배우 김지석과 공개 열애 소식을 알렸습니다.

띠동갑 커플인 두 사람은 ‘연기’라는 공통 관심사로 가까워졌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주명은 연애 시작과 함께 YG엔터에서 김지석 소속사로 이적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물다섯 스물하나’ ‘패밀리’ 등에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은 이주명이 일과 사랑을 다 잡을 수 있길 응원합니다.
댓글0